달맞이 오일Green tea seed Oil

제품명 달맞이 오일
영문명 Evening primrose oil
학명 CAMELLIA SINENSIS SEED OIL
INCI NAME Oenothera biennis
원산지/제조국 SPAIN
구분 정제 원료함량 100%
추출방법 압착 추출부위 씨앗
색상 엷은 황색의 맑은색, 무향 성상 건성피부
용도 MP비누1~2% / CP비누1~20% / 화장품1~20% / 바디1~30% / 헤어1~2%
상세설명 달맞이꽃종자유의 유래
 
 달맞이꽃에서 최초로 그 약효를 발견한 것은 미국 동해안 및 지금의 캐나다 지역에 걸쳐서 거주하고 있던 인디언들 이었다. 그들은 1000년 전부터 야생의 달맞이꽃을 채취하여 잎, 줄기, 꽃, 열매를 통째 갈아서 외용약으로서 외상의 상처에 바르거나 진해, 진통약으로 내복하고 피부에 발진이나 종기가 나면 그것을 환부에 바르기도 하였다. 또한 외용약으로서 뿐만 아니고 천식이나 폐결핵의 기침을 가라앉히기도 하고 진통제, 경련성의 발작을 진정시키기 위해서 내복약으로서도 사용하였다.

 

 달맞이꽃은 17세기경에 유럽에 보급되어 한때는 King's cure all (왕의 만병통치약) 이라고 불리어 오다가  19세기 말경까지는 잊어져 있다가 그 과학적 근거는 1930년대에 들어서면서 영양생리학의 발달에 따라서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얻은 유지속에 필수지방산(불포화 지방산으로 식물에서만 섭취가 가능)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당시에는 비타민F라고 이름을 붙였지만 오늘에 이르러서는 리놀레산(linoleic acid)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영국 정부에서는 달맞이꽃 종자유를 국민 의약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그 후 달맞이 꽃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밝혀내기 위한 연구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면서 마침내 인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이유가 감마 리놀렌산(Gamma Linolenic acid)때문으로 밝혀진 것이다.
 

 1930년대 에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달맞이꽃종자유에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linoleic acid(리놀렌산)는 인체에서 합성되지 않는 불포화필수 지방산인데 홍화유, 대두유, 면실유에 풍부히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달맞이 꽃 종자유에는 감마리놀렌산 이 전 지방산의 7.5%가 함유되어 있고 이 성분 은 다른 종자유에는 함유되어 있지 않다. 그외에는 모유에 함유되어 있다 그러므로 달맞이 종자유의 특이점은 이 감마리놀렌산에 있다고 하겠다.

달맞이 오일은 보습, 민감, 트러블, 가려움, 건조관련 제품에 사용이 가능 합니다.

비누화값 NaOH:0.135, KOH:0.19 rHLB값 7
지방산
구성비

Palmitic Acid(6.4%)
Stearic Acid(2.0%)
Oleic Acid(7.7%)
Linoleic Acid(73.5%)
Gamma Linolenic Acid(9.3%)
others(1.1%)

주의사항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수입된 달맞이종자유입니다.저희쇼핑몰에서는 재료로서 판매하므로 먹지마시고 만들기 재료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보관방법 냉암소(20℃ 미만 권장)
활용레시피

로션, 크림